메인메뉴

PC_S_구안와사_전화상담버튼PC_S_구안와사_카톡상담버튼PC_S_구안와사_의료진상담버튼PC_S_구안와사_지점안내버튼

단아미소침 치료법

      이는 오랜 한의학 역사 속에서 검증된 것입니다. 침 치료의 역사는 꽤 오래 전인 선사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돌이나 옥을 갈아 송곳, 쐐기 모양으로 만들어 피부를 자극하고, 얕게 찔러 피를 내는데 사용했습니다. 청동기에 접어들면서 침은 점차 가늘어져 미침(微鍼)의 형태를 갖췄습니다.

      침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2,200여 년 전 편찬된 『황제내경』의 「이법방의론(異法方宜論)」에 등장합니다. 유구한 역사를 지닌 만큼 동양 의학을 이야기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치료법이 바로 ‘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아안한의원은 다양한 침을 활용해 병의 특성에 상응하는 맞춤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아미소침은 150~200개의 침으로 얼굴에 분포하는 경락과 경혈, 경피를 자극해 구안와사로 뒤틀리고 늘어진 얼굴 근육을 당겨줍니다. 또, 혈류를 바로잡는데 좋고, 통증과 마비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침은 놓는 깊이와 각도에 따라 경락과 경근, 경피, 경혈을 자극해 다양한 효과를 이끌어냅니다. 일반적으로 얕은 깊이로 넓게 자극하면 근막의 원활한 활성을 유도해 기혈순환을 촉진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깊게 수직으로 침을 놓으면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아미소침의 효과
피부재생 효과
내부 순환작용 개선 효과
근육이완 효과
통증 완화 효과
콜라겐,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해 피부재생 능력을 높여줍니다.
혈액순환, 림프순환이 원활해져 피부가 맑아집니다.
자극을 통해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고, 피부 탄력을 회복시켜줍니다.
경락과 경혈, 경피를 자극해 혈류를 바로잡아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