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PC_S_뇌신경_전화상담버튼PC_S_뇌신경_카톡상담버튼PC_S_뇌신경_의료진상담버튼PC_S_뇌신경_지점안내버튼

치료법

치료에 앞서 환자의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과학적인 시스템을 이용해 환자의 상태를 진단합니다.

      단아안한의원은 환자 개개인에 따른 발병 원인과 증상에 따라 알맞은 처방을 내리는 첫 걸음으로 경락기능검사를 진행합니다.
경락기능검사
스트레스 지수와 면역력 지수, 혈관의 나이 등을 파악하는데 사용합니다. 심혈관 진단을 위한 가속도 맥파(APG)와 심박변이도(HRV)를 이용해 자율신경계 이상 및 스트레스 정도를 측정하는 장비입니다. 보험수가가 적용돼 비용 부담이 적고, 비침습적 검사방식으로 인체에 무해해 안전합니다.

      안구건조증은 간장의 허열을 제거하고, 보해 주는 약과 함께 눈의 미열을 줄이는 다양한 치료법을 병행해 진행합니다.
안구마사지
안구 마사지용 의료기기로 진동마사지, 공기압 마사지를 통해 눈 주위 굳은 피부 근육을 풀어주고 따뜻한 온열 마사지로 마이봄선(마이봄샘, 눈꺼풀에서 지방을 분비하는 피지선)의 배출을 촉진합니다. 눈물의 지방층을 증가시켜 조화로운 순환이 이뤄지도록 합니다.
침/사암침/전기침
해당 부위 혹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혈자리에 침 치료를 진행합니다. 경락의 소통을 원활히 하는 치료법으로 오장육부 중 허약해진 부분을 보강합니다.

      치료 효과를 높이기 위해 얼굴 외 부위에도 침을 놓는 사암침과 전기 자극을 가해 근육의 이완을 돕는 전기침도 근본적인 치유 효과를 내는 침 치료입니다.
뜸 (새뜸/돌뜸/왕뜸)
뜸 치료는 혈자리나 환부에 약물을 태우거나 김을 쏘여 온열을 가하는 치료법입니다. 불의 온열 자극과 함께 약물의 효과가 경락 및 경혈을 통해 몸의 기혈을 정상적으로 소통되게 하고, 정기를 회복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저하된 인체의 활동성을 높이고,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부항/물리치료
부항요법은 어혈과 습담을 제거해 기혈 순환을 돕고,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의학적 외치법 중 하나로 단아안한의원은 철저한 위생을 위해 일회용 부항을 사용합니다.

      물리치료도 통증을 완화시키고 체내 조직 치유를 돕기 위해 적절히 활용합니다.
심부온열요법/약침
온열요법은 얼굴에 온열 마사지를 시술하는 심부온열요법으로 진행합니다. 피부 심층 경락을 자극해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주변 근육과 혈자리의 혈류 순환이 잘 되도록 합니다.

      약침은 침과 한약을 하나로 결합한 원리로, 한약재를 정제한 성분을 약물 자입기를 통해 혈자리에 주입하는 치료법입니다.
추나요법
환자의 신체에 물리적인 자극을 직접적으로 가하는 한방 수기요법(手技療法)입니다. 목 경추의 긴장을 풀어주고, 어긋난 체형을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기혈의 순환을 도움으로써 인체의 정상적 생리기능을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비정상적인 골격이 구조적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병리적 변화를 해결합니다. 근긴장성 두통에도 효과적입니다.
매선요법
매선요법(埋線療法)은 침을 꽂아 두는 것과 침을 피부 내에 자입해 장시간 방치하는 유침, 매침의 원리를 모두 이용한 신침요법입니다.

      인체에 무해한 약실을 관련 혈자리에 자입해 수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는 치료법입니다. 피부 진피층 내에 자입된 약실은 천천히 분해되면서 활발한 세포 반응을 이끌어냅니다. 몸이 스스로 치료할 수 있도록 힘을 북돋아주는 데 도움 됩니다.
한약(단아음/단아청목환(淸目丸) ⅠⅡ)
단아안한의원은 환자 개개인의 증상, 질환 발병의 원인 등에 따라 맞춤형 처방을 합니다. 호전 정도에 따라 단계별로 처방함으로써 치료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공진단(拱辰丹)
공진단은 원기(元氣)를 든든히 해 신수(腎水)와 심화(心火)가 잘 오르내리게 하고, 오장이 조화를 이뤄 병이 생기지 않는다고 하는 처방입니다. 녹용과 당귀, 산수유 사향 등을 넣은 둥근 환 형태입니다.

      단아안한의원의 공진단은 식약처의 인증을 받은 검증된 약재를 사용해 직접 만들어 안전합니다.

      단아안한의원의 공진단은 환자의 완치를 기원하며 정성을 다해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