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PC_S_구안와사_전화상담버튼PC_S_구안와사_카톡상담버튼PC_S_구안와사_의료진상담버튼PC_S_구안와사_지점안내버튼

구안와사 이야기

[팩션칼럼]‘여행간 딸의 입이 돌아갔다’, 딸을 구하기 위한 브라이언의 사투

 

 

 

 

 

 



“젊다고 아프지 않는 것은 아니다”

 

과거가 베일에 쌓여있던 인물 브라이언. 그는 현재 이혼한 채 혼자 살고 있다. 그렇지만 하나밖에 없는 딸 킴과는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브라이언에게 킴은 자신의 전부나 다름 없었다.

 

그런데 평소 브라이언은 건강을 매우 강조했다. 음식도 정크푸드는 안된다하고, 늦게까지 노는 것도 싫어했다. 킴은 아빠를 사랑했지만, 이러한 부분이 불만이었다. 그러던 어느날 킴은 친구 아만다와 해외여행을 간다고 브라이언에게 밝혔다.

 

걱정부터 앞서는 브라이언. 그러나 자식 이기는 부모 없다고, 브라이언은 킴의 해외여행을 허락한다. , 규칙적인 식사와 수면을 취할 것과, 한기 노출을 주의하고, 너무 노는 것에만 열중해 자신도 모르게 쌓일 수 있는 스트레스와 피로누적을 강조해 전했다.

 

젊디젊은 자신에게 과도한 걱정이라고 생각했던 킴. 킴은 아만다와 그야말로 미친 듯이 놀았다. 평소 잘 못했던 음주가무 삼매경에 빠지고, 밤새 놀았다. 그러던 어느날 아침. 킴은 놀라고야 말았다. 친구 아만다의 입이 묘하게 돌아갔던 것. 그리고 거울 속의 자신 모습도 그랬다.

 

게다가 친구 아만다의 상태는 더 안좋아지기 시작한 것. 놀란 킴은 브라이언에게 전화해, 자초지종을 설명했다. 그 말을 들은 브라이언은 바로 직감했다. ‘이거 구안와사다’. 사실 그는 전직 단아안한의원 출신의 인물이었던 것.

 

구안와사라는 안면마비 질환에 납치된 딸을 구하기 위해 브라이언은 즉각 왕진 준비를 마치고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그리고 딸에게 걸려 있는 구안와사와 마침내 맞닥뜨릴 수 있었다.

 

브라이언은 킴의 구안와사를 판단하고, 제압에 나섰다. 단아미소침, 매선침, 단아환, 단아음. 그가 할 수 있는 모든 기술을 동원했다. 그리고 결국 구안와사를 물리치고야 말았다.

 

그렇게 구안와사의 손아귀에서 딸을 구한 브라이언. 흐느끼는 딸에게 브라이언이 말했다.

 

앞으로 주의하렴. 구안와사에 한 번 걸리면 재발 가능성이 높다. 그만큼 건강 관리에 유의하고, 혹시라도 구안와사의 위협에 다시 노출된다면 꼭 기억하거라

 

구안와사치료는 단아안한의원 

 

 

 

 


‘구안와사 평균 발병 연령은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다’

 

찬데서 자면 입돌아가는 병으로 보통 알려진 질환인 구안와사는 바이러스, 세균, 독소 등 사기(邪氣)가 면역력이 약해진 틈을 타 체내에 침투해 제 7번 뇌신경 얼굴신경에 병리적 이상을 초래해 발병하는 병입니다.

 

이미 말했듯 안면마비 질환 구안와사를 유발하는 주된 원인은 바로 면역력 저하입니다. 우리 몸을 지키는 방어기제인 면역력은 체내에 침투한 사기에 대해 대응하고 이를 퇴치하는 일을 맡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면역력을 재난방재시스템이라고 비유하자면, 이러한 시스템이 잘 돌아갈 때는 재난이 일어나도 빠른 대응을 통해 초기 진압을 통해 그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시스템이 정상 가동되지 않는다면? 당연히 재난은 걷잡을 수 없이 커지겠죠. 구안와사와 면역력의 관계가 그렇습니다.

 

이런 면역력은 보통 노화에 따른 자연적 저하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과거에는 구안와사 유병층의 상당수가 60대 이상 노년층이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요즘에 이르러 높아진 스트레스 지수와 과로, 기온이상, 환경오염 등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면역력 저하 현상이 두드러지게 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공단 통계에 따르면 한해 구안와사 질환에 노출되는 인원은 약 195천명에 달합니다. 그런데 연령대별 비율로 보면 30-50대 사회활동 인구의 비중이 54.3%, 그러니까 과반수를 넘어가고 있습니다. 그 뒤를 60대 이상 37.3%, 30대 미만 8.5%가 잇고 있습니다.

 

결국 구안와사의 발병연령이 낮아지고 있다는 것이고, 나이가 젊다고 구안와사의 안전지대가 더 이상 아니라는 말과도 같습니다. 오히려 젊으니까라는 생각에 소홀하게 되는, 구안와사의 사각지대가 될 가능성이 높은 것이 젊은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의 킴과 브라이언 이야기도 그렇죠. 젊은 킴은 며칠 밤새 놀고, 그래도 끄떡없을 줄 알았지만, 젊다고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구안와사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방법은…”

 

구안와사는 치료가 결코 용이한 질환은 아닙니다. 한의학적 통계에 따르면 구안와사에 대한 평균 치료기간은 4주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이도, 구안와사 발병 후 치료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집중치료를 받았을 경우의 이야기입니다.

 

실제 구안와사는 10년내 재발률이 10%에 달하는 질환입니다. 그만큼 한 번 체내 기운이 틀어진 것이 복구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며, 최초 발병시 완치를 위해 집중치료를 반드시 받아야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재발한 구안와사, 오래된 구안와사는 그 병증도 더 깊기에, 완치에 수개월에서 1년 이상도 소요되기에 더욱 더 그렇습니다.

 

그렇기에 평소 구안와사라는 안면마비 질환에 대비하는 것이 필요한 것입니다. 평소 자신의 면역력을 지키고 관리하는 것만으로도 구안와사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인 수면습관, 정크푸드 지양 및 제철 음식 섭취, 기온에 따른 바른 옷차림, 적절한 실내외 기온차 유지 등 그야말로 일상생활에서 바른 관리만으로도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중국 춘추시대 유명한 병법가인 사마양저는 자신의 병법서인 사마법(司馬法)을 통해 천아수안 망전필위(天下雖安 忘戰必危)’란 말을 남겼습니다. 천하가 평화로울 때 위기를 대비라하는 말이며, 정말 그렇습니다. 건강할 때 병을 대비해야지, 병에 걸리고 나서는 대비란 말은 성립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만약 구안와사에 걸렸다면, 앞서 언급했듯 신속하게 초기치료를 받아야합니다. 자칫 방치하다가는 바늘도둑과도 같았던 구안와사가 소도둑이 될테니까요


저희 단아안한의원이 그 도둑을 잡아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단아안한의원

등록일2018-01-25

조회수205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