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PC_S_구안와사_전화상담버튼PC_S_구안와사_카톡상담버튼PC_S_구안와사_의료진상담버튼PC_S_구안와사_지점안내버튼

구안와사 이야기

[팩션칼럼]라이언 일병 ‘얼굴’ 구하기

 

 

 

 

 

 

 

 




“발병 초기 골든아워가 매우 중요한 병, 구안와사”

 

보통 입돌아가는 병이라 부르는 구안와사(口眼喎斜)는 한자 그대로 눈과 입 주위의 근육이 틀어지고 비뚤어지는 것이 특징적인 질환입니다. 통념적으로 한기(寒氣)에 노출되면 호발하는 질환으로 인식하는 편입니다.

 

그러나 실상 면역력 저하가 본질적인 원인인만큼 한기 외에도 스트레스나 피로누적 등도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사실 최근에 이르러서는 이들이 주된 발병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실제 건보공단 통계에 따르면 구안와사 환자의 주된 발병 연령층은 사회활동인구인 30-50대가 전체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그만큼 현대인들이 얼마나 많은 스트레스와 과로 속에서 살고 있는지 엿볼 수 있는 대목인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런 구안와사는 초기 치료가 매우 중요한 질환인데요. 다른 병도 그렇겠지만, 구안와사는 초기 치료 골든아워를 놓칠 경우, 치료 기간이 수배 이상으로 늘어날 수 있고, 후유증 발생 가능성도 매우 높은 질환 중 하나입니다.

 

 

 

 

“치료가 먼저다”

한의학적 통계에 따르면 보편적인 구안와사에 대한 평균 치료 기간은 4주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이 수치는 발병 초기 전조증상을 인지해 빠르고, 바른 집중치료를 임했을 때의 수치입니다.

 

다시 말해 치료 골든아워를 놓치지 않아도, 구안와사 발병 및 완치까지 한달에 가까운 시간이 소요된다는 말입니다. 이런 수치는 결코 치료가 용이한 질환이 아니라는 것을 방증하는데요.

 

그런데 이 안면마비 질환 구안와사의 치료 골든아워를 놓쳤을 경우 혹은 치료 도중 치료를 중단할 경우에는 오래된 구안와사로 만성질환화 될 수 있고, 행여 낫더라도 구안와사 후유증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는 구안와사가 단순한 안면근육 이상 질환이 아닌 뇌신경 중 하나인 얼굴신경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질환이고, 다시 말해 병변의 위치가 깊고 중요한 곳에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이럴 경우 그 치료기간이 짧게는 수개월에서 길게는 1년 이상까지도 요해질 수 있게 됩니다. 다시 말해 골든아워를 지켰을 때의 치료기간 보다 수배 이상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게 된다는 말입니다.

 

호미로 막을 일은 호미로 막아야합니다. 저희 단아안한의원이 여러분을 위한 튼튼한 호미가 되어드리겠습니다. 물론, 가래로 막아야할 일이라면 저희 단아안한의원이 가래도 돼 드리겠습니다. 구안와사치료는 단아안한의원이니까요.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단아안한의원

등록일2018-03-21

조회수134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