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PC_S_구안와사_전화상담버튼PC_S_구안와사_카톡상담버튼PC_S_구안와사_의료진상담버튼PC_S_구안와사_지점안내버튼

구안와사 이야기

[팩션칼럼]열일 하다가 안면마비 찾아온 스미스 씨 이야기

 

 

 


 

 

“매트릭스의 성실한 보안요원 스미스 씨의 격무”

 

알만한 사람은 알고 모를만한 사람은 모르는 도시 매트릭스. 이곳 매트릭스는 꽤나 방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첨단 도시다. 물론 모든 곳이 그렇듯 중심지가 있고 우범지역도 있고, 체제에 순응하지 않는 무리들도 존재하는 곳이다.

 

우리의 요원 스미스 씨는 바로 이 매트릭스의 가장 유능하면서 유일한 보안요원이다. 이곳 도시 시장님이 짠돌이어서 그런지 혼자 다하라고 맡겨놨던 것.

 

그래도 우리 스미스 씨는 참 열일했다. 비록 인상은 좀 더러워서 매트릭스의 안전을 지키는데도 나쁜 사람이라 오해도 많이 받긴 했지만, 그래도 자신의 일에 충실했다.

 

그런데 웬걸, 웬 멀쑥하고 잘생긴 네오란 녀석이 나타나 자신이 구원자라고 선동하고 매트릭스의 질서를 파괴하는 것이다. 스미스 씨, 아니 스미스 요원은 이를 바로 잡기 위해 무척이나 노력했다.

 

매일 야근에, 주말 반납은 기본이고, 철야도 자주 했다. 그렇지만 맨날 잡지도 못하고오히려 주변에서는 자신더러 나쁜 놈이라고 해서 스트레스도 배 이상으로 받았다. 아니 인상이 더럽다고 나쁜놈이라니

 

그렇게 매일같이 열일, 아니 백일하던 스미스 요원. 그런 그가 어느날 아침에 힘겹게 눈을 떠 눈꼽을 떼려고 거울을 보니 이게 무슨일인가. 입이 돌아가 버렸다. 구안와사에 걸린 것. ‘결혼도 못한 노총각 박봉 요원인데안그래도 얼굴이 험악한데크게 당황하던 스미스 씨. 살며시 단아안한의원에 전화를 걸었다.

 




‘스트레스·과로 그것들의 결과물 중 하나, 구안와사’

 

 

매트릭스에서 악덕 고용주를 만나 지독한 격무에 시달리며, 심한 스트레스와 피로누적에 시달린 스미스 씨처럼 현실의 공간에서 살아가는 많은 이들도 과도한 업무와 그에 따른 스트레스와 과로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구안와사(안면마비)라 하면 찬데서 자면 입돌아간다라고 알고 있는데, 이는 반만 맞는 이야기입니다. 구안와사를 두고 일반적으로 한기(寒氣)가 체내에 침투해 자율신경계를 교란, 우리 몸의 방어기제인 면역력을 저하됐을 때 호발한다 합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단순히 한기(寒氣)가 아닌, 면역력의 저하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한기(寒氣)보다 더 강하게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요소가 바로 스트레스와 피로입니다.

 

사람의 몸은 매우 정교한 유기컴퓨터입니다. 매일 엄청난 연산을 하고 있고, 이를 위해 에너지를 보충하고, 일정시간 이상의 충분한 휴식을 필요로 합니다. 그런데 이런 싸이클이 깨진다면?! 극단적인 비유를 하자면 선풍기를 몇날며칠 켜놓으면, 불납니다. 바로 우리 몸도 충분한 휴식 없이 스트레스와 피로를 쌓는다면 구안와사라는 불이 우리의 얼굴에 찾아올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치료가 먼저다.”

 

 

안면마비 질환 구안와사는 기본적으로 단발성 질환은 아닙니다. 한 번 구안와사에 걸린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10% 이상 높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통계에 따르면 연평균 약 195천명이 구안와사에 걸리는데, 우리나라 기준 약 261명 당 1명 꼴로 발병하는 셈이죠.

 

결국 261분의 1의 확률로 구안와사를 걸릴 수 있는데, 이 가능성이 10%나 높아진다면? 그렇기 때문에 구안와사는 평소 예방이 매우 중요한 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미스 씨 이야기에서 보면 그 사람은 쉴 줄을 몰랐죠바보 같은 프로그램 같으니.

 

아울러 발병의 주연령대 역시 낮아지고 있는데, 과거 60대 이상 노년층이 중심이었다면 최근 수년간 추세는 30-50대 사회활동인구의 발병 비중이 과반을 넘고 있습니다. 결국 극심한 스트레스, 과로 등이 구안와사 발병의 주요 요인을 작용하고 있음을 방증하는 결과라 봅니다.

 

다시 이야기로 돌아와서 결국 안면마비 질환 구안와사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 첫 번째는 예방, 그리고 두 번째는 예방을 못했다면 즉각적인 치료입니다. 구안와사는 자연적으로 완치되는 질환이 아니고, 특히 얼굴에 흔적(틀어짐, 처짐)이 남기 때문에 반드시 집중치료를 통해 구안와사 후유증을 예방해야합니다.

 

어디서 하냐고요?! 다른 곳들도 하겠지만 저희 단아안한의원 역시 뇌신경질환 구안와사를 깊게 이해하고 치료를 하고 있답니다. 그렇다고요. 참고만 하시라는거예요. 그리고 건강과 치료 잊지 마세요. 대통령님은 사람이 먼저고, 구안와사는 치료가 먼저입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단아안한의원

등록일2017-08-25

조회수46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