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PC_S_전화상담버튼PC_S_카톡상담버튼PC_S_의료진상담버튼PC_S_지점안내버튼

단아안 컨퍼런스 47회

제 47회
‘컨퍼런스 외국인 대상 한방의료 체험 제공‘
세계로 향하는 한의학, 그 중심에 선 단아안한의원
지난 16일(일), 단아안한의원의 원장님들은 보건산업진흥원 주최 한국의료•공연 체험스테이지 행사 ‘Feel Korea and It’s Unique Tradition’에 참석했습니다.

여러 가지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 행사에서, 단아안한의원은 ‘한방 의료체험 ZONE’을 통해 외국인들을 상대로 한방치료, 그 중에서도 안면미소침 및 매선요법과 같은 한방성형에 대한 체험을 제공하며 한의학의 위상을 높였습니다.
오랜 경험으로 입증된 실력
최근 특화 진료 과목을 안구건조증, 이명 및 난청, 삼차신경통 등의 뇌신경질환으로 확대한 단아안한의원은 구안와사에 대해서도 중점적으로 진료, 연구해왔습니다. 단아미소침, 매선요법으로 시술하는 한방성형은 구안와사 치료법의 일부이기도 합니다.

단아미소침, 매선요법은 경락과 혈, 말초신경, 근육 등의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를 줍니다. 또한, 활발한 세포 반응을 이끌어내어 환자의 신체 불균형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이는 시술자의 노하우에 따라 그 효과에 차이가 나기도 하는데, 그렇기 때문에 시술 경력이 특히 중요합니다.
이에 마포점 김진아 원장님, 관악점 정인호 원장님, 계양점 유정현 원장님, 노원점 김선경 원장님, 강서점 최지영·박태준 원장님, 종로점 임지선 원장님, 수원점 오민지·이진혁 원장님, 연수점 송조·황현숙 원장님, 부천점 이진석 원장님은 직접 안면미소침 시연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원장님들은 그간 쌓아온 실력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발휘, 그 효과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한방의료 및 한방성형에 대한 신뢰도를 한층 높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방성형의 원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페이스 페인팅으로 얼굴과 목 부위에 실제와 흡사한 근육 모양의 그림을 그린 뒤 시술을 시연했습니다.
참가자를 배려한 세심한 진행은 직접 한방성형을 체험해보고 싶다는 문의로 이어졌고, 행사 내내 시선을 집중시켜 화제가 되었습니다.
시술부터 통역까지, 원장님들의 다방면 활약
이 날 행사에는 일본과 중국, 대만, 홍콩 등 아시아 지역은 물론이고 미국과 같이 한의학이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서구권 등 다양한 문화권의 많은 외국인이 참석했습니다.
이에 원활한 행사 진행을 돕고자 단아안한의원의 원장님들이 재능기부에 나섰는데요.
직접적인 체험만큼 중요한 점은 한방성형에 대한 정확한 이해이므로, 상세한 설명으로 이해를 돕고자 재능기부를 하게 됐습니다.
캐나다 컨커디어 대학교에서 연수한 바 있는 강서점 박태준 원장님은 영어 통역, 중국 텐진중의약대학 제1부속병원 침구과에서 연수한 강서점 최지영 원장님은 중국어 통역을, 그리고 일본 오사카에서 거주한 경험이 있는 김선경 원장님은 일본어 통역을 도맡았습니다.

원장님들은 유창한 외국어 실력과 오랜 경험 및 연구를 통해 탄탄히 쌓아온 한의학적 전문 지식으로 한의학과 한방성형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습니다.
이는 외국인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자세한 이해를 도우며 참가자들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단아안한의원은 나눔의 미학을 알고 있습니다
단아안한의원에게 ‘우리’의 범위는 넓습니다.
오랜 경험으로 쌓아온 노하우를 단아안한의원 안에서만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은 환자에게 적용하여, 질환으로 인해 고통 받는 환자들과 그것을 나누고자 끝없이 연구합니다.

앞으로도 단아안한의원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모든 환자분들의 완치를 도울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