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PC_S_전화상담버튼PC_S_카톡상담버튼PC_S_의료진상담버튼PC_S_지점안내버튼

단아안 컨퍼런스 52회

제 52회
‘구안와사 치료 사례 및 치료 연구 교류’
구안와사(안면신경마비), 삼차신경통, 이명 등 뇌신경질환 치료에 특화된 단아안한의원이 지난 21일, 제 52회 정기 컨퍼런스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구안와사 사례 및 치료법 개선에 관한 최신 지견을 교류」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구안와사, 나만 걸리는 걸까?
구안와사는 12쌍의 뇌신경 중 제 7번 뇌신경인 얼굴 신경의 병리적 이상으로 발생하는 안면마비 질환으로, 구안와사라는 병명에서 알 수 있듯 눈과 입 등 부위의 안면근이 비뚤어지고 틀어지는 것이 특징적인 병 입니다.

이 질환이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실은 연간 19만명 이상이 구안와사에 유병되며, 연평균 580억원 이상의 진료비를 지출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구안와사, 다 똑같지 않다!
이러한 구안와사는 발병 형태에 따라, 크게 중추성 구안와사와 말초성 구안와사로 나뉘며, 다시 말초성 구안와사는 특발성으로 유발되는 벨마비, 대상포진 후유증으로 유발되는 람세이헌트 증후군 등으로 분화됩니다.

즉, 같은 구안와사라 하더라도 유형에 따라 구분되며, 따라서 그 치료법 역시 달라져야 합니다.
단아안한의원이 매달 정기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목적도 이러한 유형별 구안와사 사례 및 각 케이스별 치료법 교류를 통해 보다 나은 안면마비 질환 구안와사 치료 프로토콜 보완에 집중하기 위함 입니다.
환자의, 환자에 의한, 환자를 위한 단아안한의원
똑같은 질환을 가진 환자라도, 환자의 체질, 질환의 원인과 증상에 따라 치료법은 달라져야 합니다. 이에 단아안은 구안와사의 발병 요인, 증상, 환자의 체질 등 다양한 요소를 모두 고려한 ‘환자 맞춤형 치료’를 지향합니다.

증례별 구안와사 사례를 공유하고, 치료법 개선에 관한 최신 지견을 나누었던 이번 구안와사 연구회 역시, 환자분들에게 더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를 전해드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어느덧 50회를 넘어가고 있는 단아안한의원 정기 컨퍼런스. 앞으로도 더 많은 환자분들을 치료하기 위한 단아안의 노력을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