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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간단한 건강관리 팁!!


겨울철 간단한 건강관리 팁!!

 

 

 

최근에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졌는데요. 날씨가 추워지면 아무래도 야외활동이 줄어듭니다.

하지만 이러한 시기에 신체 활동을 하지 않으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그로 인하여

독감, 감기, 천식, 소화불량 등 작은 질환부터 심한 경우 뇌졸중까지 발병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겨울철은 건강관리에 많은 주의가 필요한 시기인데요. 단아안한의원에서

겨울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간단한 생활 습관 팁을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실내 환기 시키기


겨울철은 추위로 인하여 다른 계절보다 창문을 열어 환기하는 일에 무심한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겨울에는 실내 활동이 많아지기 때문에 감기 바이러스 및 오염물질이 공기 중에 많이 떠다니기 때문에

호흡기 질환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러므로 날이 춥다고 종일 문을 닫아두지 마시고

짧게는 1시간, 길게는 2시간 간격으로 실내 공기를 환기해서 쾌적한 실내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충분한 수분 섭취


날이 추워지면 아무래도 난방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실내가 건조해져

우리 호흡기의 일차 방어막인 코점막과 기관지 점막을 마르게 하여 다양한 호흡기 질환에 노출됩니다.

그러므로 하루 1.5리터 이상의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몸 안의 수분이 부족하지 않도록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꾸준히 물을 섭취하기 어렵다면 

시간을 정하여 규칙적으로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3. 얇은 옷 여러 개 껴입기


체온유지는 겨울철 건강관리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요. 바깥온도에 민감한 신체는

겨울철일수록 더욱 예민해지기 쉽습니다. 그렇기에 춥다고 두꺼운 옷을 한 겹 입기보다는 

얇은 옷을 겹쳐 입는다면 체온 유지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운동하기


날이 추울수록 외부 활동이 줄어드는 것이 사실인데요. 그렇기에 일부러 시간을 투자하여 운동해야 합니다.

하지만 겨울철 무리한 달리기 및 운동은 오히려 신체에 무리를 줄 수 있는데요. 낮은 기온은

몸의 무릎, 어깨 등의 관절부 인대와 근육을 긴장하게 만들기 때문에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체조 정도의 운동으로 겨울철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5. 반신욕


겨울철 반식욕 또한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반식욕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체내 순환을 높여 면역력 저하를 방지하게 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 기력이 없거나 몸이

차가운 분들에게는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이는 겨울철 차가워지는 하반신을

따뜻하게 해주어 상반신과 하반신의 순환을 원활하게 신체 균형을 회복시켜 줍니다.

 

 

 

이렇게 겨울철 건강관리를 위한 간단한 생활 팁을 알려드렸는데요. 겨울은 인간과 만물이 봄, 여름, 가을 동안 생활하고

만든 생명력을 저장하는 시기로 다시 봄이 올 때 더 강해지고 나아지기 위해서 정비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렇게 겨울은 한해 건강의 초석을 만드는 시발점이 되기 때문에 춥다고 실내에만

웅크리고 있지 마시고 가벼운 산책, 스트레칭 등 운동과 함께 1년을 잘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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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단아안

등록일2018-02-02

조회수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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