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PC_S_전화상담버튼PC_S_카톡상담버튼PC_S_의료진상담버튼PC_S_지점안내버튼

단아안 컨퍼런스 54회

제 54회
‘특수매선치료를 통한 구안와사후유증 치료 사례 교류’
다사다난했다면 다사다난했던 2017년 정유년이 가고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해가 바뀌면 으레 새해에 대한 새로운 각오와 다짐을 되새기게 되는데, 저희 단아안한의원도 2018년 다짐을 당연히 했지요. 뭐긴 뭐겠습니까. 한 분의 환자분이라도 더 진료하고자 하는 것이 저희의 소망이지요.^^

아무튼 지난 2018년 1월 27일, 제54회이자, 2018년의 첫 번째 단아안한의원 정기 컨퍼런스를 개최했었는데요. 단아안한의원 법인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는 「특수매선요법으로 보는 구안와사후유증 치료 사례 교류」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 구안와사, 그리고 구안와사후유증
보통 ‘찬데서 자면 입돌아가는 병’으로 알려진 구안와사는 외견상 눈과 입 등 주위를 중심으로 안면근이 틀어지고 비뚤어지는 증상을 보이는 것이 특징인 질환입니다. 대개 편측성으로 증상이 나타나며, 때에 따라서는 양측성으로도 증상이 발현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구안와사는 사실 단순한 안면근육마비 질환이 뇌신경장애질환인데요. 안면부 근육운동 등을 관장하고 있는 제 7번 뇌신경 얼굴신경의 병리적 이상으로 초래되는 질환이 바로 구안와사입니다.
이런 구안와사는 연평균 19만명 이상의 유병인원을 자랑(?)하는, 결코 발병률이 낮지 않은 지질환에 속하는데요. 더더욱 주의스러운 것은 한번 구안와사에 걸렸을 경우 바른 치료 및 관리가 없을시 재발률이 무려 10%에 달한다는 사실입니다. 아울러, 초기 바른 치료를 받지 않거나, 치료를 중도 포기했을 경우 각종 구안와사후유증에 만성적으로 시달릴 가능성 역시 높아지게 됩니다.
특히 앞서 서술했듯, 구안와사는 얼굴에 근육 뒤틀림을 초래하는 질환인만큼 이를 바로 잡지 않고 방치했을 경우, 안면부에 근육 및 피부의 처짐, 안면비대칭 등의 증상이 발현 및 남을 수 있는데요.

이번 54회 단아안한의원 컨퍼런스에서는 이러한 구안와사후유증에 대해 특수매선치료요법 치험례를 지점별로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틀어지고 처진 안면근육은 스스로 돌아올 수 없다
매선요법은 침을 꽂는 자침과 침을 꽂아두는 유침의 효과를 모두 얻어낼 수 있는 신침요법으로 약실요법, 혈위매장요법 등으로 불리는 치료법입니다.

이 매선요법은 인체에 무해한 약실을 피부 아래 자입해서 무균성 염증반응을 유발, 피부의 재생을 촉진시키는데요. 뿐만아니라 근육의 올바른 수축-이완 운동을 유도해 틀어지고 처진 안면근을 바로 잡고, 재생하는데 효과적인 요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매선요법은 특히 구안와사 및 구안와사후유증으로 인해 틀어지고 처진 안면근을 바로 잡고, 탄력을 회복하는데 그 진가를 발휘하는 치료법 중 하나인데요. 이런 매선요법은 일반적인 매선도 있지만, 구안와사후유증 치료에 보다 특화적이고 효과적인 특수매선(지캐번, 코그, 스크류)들이 존재합니다.
이날 단아안한의원 각 지점 원장님들은 지점마다 바로 이 특수매선요법을 활용한 구안와사후유증 치료 치험례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저마다의 치료 경험과 그 성과, 습득한 지식 등 서로가 가진 지식과 경험을 하나라도 더 서로에게 전해주려고 열띤 교류를 진행해 강추위도 순간 잊었다는 후문입니다.
단아안 정기 컨퍼런스의 작은 변화
종전까지 단아안한의원의 정기 컨퍼런스는 매월 세 번째 토요일에 개최돼왔습니다. 그런데 또 생각해보면 그 시간에 단아안한의원을 찾아오실 수도 있는 분들에게 매번 죄송스러운 마음 역시 감추기가 어려웠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올 2018년 무술년부터는 단아안한의원 정기 컨퍼런스에 작은 변화가 있습니다. 종전 매월에서 격월로 컨퍼런스의 텀이 늘어나게 됐습니다. 그렇다고 연구를 게을리하겠다는 소리는 No! No! No!.

대신 보다 더 깊이 있고, 보다 더 전문적인 단아안한의원 컨퍼런스로 거듭나려한다는 것이 사실.! 항상 환자가 먼저인 단아안한의원, 그 초심을 잃지 않도록 노력에 노력을 더하겠습니다.